신한카드 애플페이 등록 지원 (언제부터 도입?)
신한카드가 빠르면 2026년 올해 1분기 중으로 애플페이를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신한카드는 최근 애플페이 도입을 위해 관련 서비스를 업데이트했으며, 금융 당국도 관련 상품 약관을 심사 중입니다.
금융 당국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신한카드의 애플페이 관련 상품 도입 현황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애플페이 서비스 자체에 대한 약관 심사가 승인된 만큼, 이번 심사는 애플페이 전용 상품에 대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애플페이 전용 상품은 애플페이로 결제할 경우 추가 혜택이 적용되는 특화 카드로써 서비스 후발 주자인 카드사가 신규 회원 유치를 위해 기획하는 상품입니다.
신한카드는 오는 2026년 3월을 목표로 애플페이 서비스와 전용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_
참고로 현재 국내에서 애플페이를 제공하는 카드사는 현대카드가 유일합니다.
만악 신한카드가 도입된다면 다양한 카드사에 애플페이가 진행될듯합니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애플페이 연동에 필요한 기술 개발과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현재 신한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면 애플페이 등록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애플페이에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메뉴는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_
참고로 신한카드와 비슷한 시기에 애플페이를 준비하고 있는 KB국민카드 역시 앞서 서비스 출시 심사를 받은 뒤 전용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국민카드는 지난해 전용 상품 정보가 두 차례 외부에 노출되면서 서비스 출시까지 시간이 더 걸릴 전망입니다.
카드업계 1, 2위를 다투는 신한카드가 애플페이를 도입할 경우 삼성페이 위주의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장에도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번 심사는 금융감독원의 신한카드 검사와는 별개로 진행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