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권역별 중장년 채용박람회 일정

 

서울시가 오는 2025년 6월부터 서울 전역 5개 권역에서 ‘2025 권역별 중장년 채용박람회’를 순차적으로 연다고 합니다.


첫 채용박람회는 6월 10일,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구로구 오류동)에서 시작된다는데 이게 어떤 내용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2025 권역별 중장년 채용박람회’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2025년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현장 중심의 채용행사입니다.


서울 5개 권역 캠퍼스(서부, 중부, 남부, 북부, 동부)에서 5회에 걸쳐 차례로 열리며 구직자들이 멀리 이동하지 않고도 거주지역 기반으로 일자리 정보를 접하고 현장 면접 등 실질적인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박람회에서는 ▲채용설명회 ▲현장 면접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1:1 취업 컨설팅 등 실질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며, 참여 자치구, 고용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열린 행사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울 서남권역 중장년 채용박람회’는 구로·금천·양천·강서 등 4개 자치구와 서울남부·관악·강서고용복지+센터, 관악·양천·금천·강서50플러스센터, 서울서부 중장년내일센터가 공동 주관한다고 합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유통, 보안, 교육, 운송 등 다양한 분야의 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정규직, 계약직, 인턴 등으로 약 150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요 참여기업으로는 ㈜귀뚜라미에너지, ㈜LG하이케어솔루션, 구몬학습, ㈜한국리서치, ㈜롯데GRS 등이 있으며, 도시가스 검침, 케어매니저, 학습지도, 설문조사 등 채용 직무도 다양합니다.


50플러스포털(https://50plus.or.kr/)에서 참여 신청 후 현장에서 입사지원서 접수 및 1:1 면접이 이뤄질 예정이라는데 일부 기업은 직무별 채용설명회를 함께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명사와 함께하는 중장년 취업트렌드 특강과 재무 특강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동기부여를, 시민에게는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명사특강에서는 ‘트렌드코리아 2025’의 저자 이해원 박사가 중장년 취업 트렌드를 주제로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라는데 이 외에도 조재홍 대한민국 용접 명장의 실전 취업 특강, KB금융의 재무 특강 등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의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합니다.


스타일링·이벤트존에서는 퍼스널 컬러 진단, 이미지 코칭 등 구직자의 첫인상을 돋보이게 하는 ‘맞춤형 이미지 메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밖에 스탬프 투어, 바자회, 스티커 사진촬영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됩니다.



_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025년 5월 12일부터 6월 9일까지 50플러스포털(https://50plus.or.kr/)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참여기업 모집은 2025년 5월 25일까지이며 선정 기업에는 행사 기본 부스 물품 제공은 물론, 7월 열리는 대규모의 ‘서울시 중장년 일자리박람회(7.1~7.2)’ 부스 우선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중부·동부·북부·서부권역 중장년 채용박람회 일정은 추후 50플러스포털에서 안내될 예정이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