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 서울광장 프로그램 일정 기간
따뜻한 봄바람이 부는 2025년 5월을 맞이하여 시민 누구나 가볍고 신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운동하는 서울광장’이 2025년 5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총 10회 운영된다고 합니다.
매주 목요일(일부 화요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된다고 합니다.
3년 차를 맞이한 ‘운동하는 서울광장’은 운동이 낯선 시민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작년 한 해에는 1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운동하는 서울광장’ 상반기 프로그램
※ 상기 프로그램(안)은 서울광장 운영현황, 강사 일정,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사전에 ‘운동하는 서울광장’ 누리집(https://seoulsportsday.com/)에 공지함
※ 혹서기(7월~8월) 기간 미운영
주요 프로그램은 ▴줌바댄스, 서킷트레이닝 등 ‘메인운동’ ▴운동 실력을 겨루는 운동왕(챌린지) ▴맞춤형 운동계획을 세워보는 운동처방소 ▴이색 스포츠를 체험하는 뉴스포츠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운동’은 작년 한 해 시민 호응이 뜨거웠던 줌바댄스, 서킷트레이닝, F45(프사오), 리듬체조, 치어리딩 댄스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F45(프사오)는 45분 동안 750칼로리를 소모하는 기능성 트레이닝과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결합한 운동입니다.
‘운동왕’은 펀치, 턱걸이, 데드리프트, 유연성 측정 등을 수행하며 자신만의 새로운 기록을 세워보고 다른 참가자들과 기록을 경쟁해볼 수 있습니다.
시간 내 목표를 달성해보는 ‘타임어택’이나 기록 달성에 실패했더라도 멋진 운동 포즈 및 동작을 취하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챌린지 박스’도 함께 운영한다고 합니다.
‘운동처방소’는 운동 초심자를 위한 전문가 코칭 프로그램으로, 체형을 교정하고 나에게 맞는 생활 운동계획을 세워볼 수 있는데 또한 운동효과를 높이기 위한 전문 영상사의 1:1 맞춤형 식단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뉴스포츠 체험’은 공을 활용한 토스볼 및 볼로볼, 시각적 즐거움과 야간 운동의 재미를 선사할 LED 핸들러 및 플라잉 디스크 등 새로운 유형의 스포츠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산악특수구조대원과 함께하는 ‘암벽등반’이나 태권댄스팀과 함께하는 ‘태권무’ 등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서울광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색다른 운동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_
이외에도 서울의 주요 체육행사와 연계하여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1주차인 5월 15일에는 동아일보에서 주관하는 ‘2025 서울헬스쇼’ 3일차 행사와 연계해 진행하며, 운영시간은 당일에만 오후 12시~4시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2025년 5월 30일부터 6월 1일 3일 동안은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와 연계해 서울광장에서 뚝섬한강공원으로 장소를 변경해 운영하며 수변무대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활력 넘치는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운동하는 서울광장’은 공식 누리집(https://seoulsportsday.com/)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_
서울시는 야외 행사 특성상 우천 등의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시간이 조정되거나 프로그램별 주제가 변경될 수 있으니 서울광장에 방문하기 전에 공식 누리집에 게시되는 당일 운영정보를 확인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본 설명은 서울시 출처를 안내로 작성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