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전국 세관 공공시설 무료 개방 이용방법


관세청(청장 윤태식)은 2023년 6.19(월)부터 주차장, 체육시설, 녹지, 회의실, 강당 등 전국 각지의 세관이 보유한 공공시설의 국민 개방범위를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_


세관 공공시설 무료개방


무료로 개방하는 이유는 공공시설의 유휴시간에 지역주민 등이 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국민 일상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 공공시설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합니다.

이에 관세청은 주차장 34개(1,738면), 체육시설 13개, 강당(4)·회의실(5)·야외정원(1)·강좌(1) 11개 등 지역별 특색과 국민수요를 반영한 총 58개*의 세관시설을 개방한다고 합니다.

* 기존 개방시설 32개 + 추가 개방 26개 ⇒ 총 58개


사례 ①

아름다운 경관과 조경을 자랑하는 관세인재개발 원(천안)의 야외 정원을 결혼식장으로 개방하고 관세청 교육생 대상으로 실시하는 명사 특별강의에 지역 주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국민의 문화생활을 지원


사례②

공공체육시설이 부족한 서울 도심에 위치한 서울 세관(강남구 논현동)의 농구장, 풋살장을 시민들에게 개방 하여 여가생활을 지원


사례③

속초 동해 통영 등 주요 관광지역 세관의 주차장 을 개방하여 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 등의 편의를 제고


사례④

인천공항 • 부산• 평택세관 등의 대강당, 회의실 등 을 개방하여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취미활동, 소모임 활동 등을 지원


이번 관세청의 시설개방은 국민의 세금으로 만들 어진 공공시설을 국민에게 돌려드리는 차원에서 추진하다고 하며 앞으로도 국민복지 증진 및 공공시설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관세청이 보유한 각종 시설의 국민 개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이를 국민들에게 알리는 노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세청이 개방하는 공공시설 58개는 '공유누리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와 관세청 및 각 세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예약(주차장은 예약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세청 세관 공공시설 개방 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용시간, 이용지침 등 세부사항들 도 관세청 및 각 세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 습니다.


서울세관, 관세인재개발원, 중앙관세분석소, 인천공항세관, 대산지원센터, 청주세관, 대전세관, 속초세관, 동해서관, 성남세관, 의정부지원센터, 부산세관, 경남서부세관, 양산세관, 경남남부세관, 통영지원센터, 용당세관, 인천세관, 수원세관, 안산세관, 울산세관, 구미세관, 포항세관, 광양세관, 목포세관, 여수서관, 군산세관, 전주세관. 평택세관 등 다양한 공공시설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_


본 내용은 관세청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